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getBounds () 메서드

public function getBounds(targetCoordinateSpace:DisplayObject):Rectangle

targetCoordinateSpace 객체의 좌표계를 기준으로 표시 객체의 영역을 정의하는 사각형을 반환합니다. 다음 코드는 메서드에 전달한 targetCoordinateSpace 매개 변수에 따라 반환된 사각형이 달라지는 결과를 보여 줍니다.

var container:Sprite = new Sprite();
container.x = 100;
container.y = 100;
this.addChild(container);

var contents:Shape = new Shape();
contents.graphics.drawCircle(0,0,100);
container.addChild(contents);

trace(contents.getBounds(container));
// (x=-100, y=-100, w=200, h=200)

trace(contents.getBounds(this));
// (x=0, y=0, w=200, h=200)

참고: localToGlobal() 및 globalToLocal() 메서드를 사용하면 표시 객체의 로컬 좌표를 표시 좌표로, 또는 표시 좌표를 로컬 좌표로 각각 변환할 수 있습니다.
getBounds() 메서드는 getRect() 메서드와 유사하지만, getBounds() 메서드가 반환한 사각형에는 모양에 획이 있고 getRect() 메서드가 반환한 사각형에는 획이 없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에 대한 예제는 getRect() 메서드 설명 부분을 참조하십시오.

매개 변수
targetCoordinateSpace:DisplayObject — 사용할 좌표계를 정의하는 표시 객체입니다.
반환값
Rectangle — targetCoordinateSpace 객체의 좌표계를 기준으로 표시 객체 영역을 정의하는 사각형입니다.


이렇게 좋은 녀석이 있었다니~ 역시 레퍼런스를 잘 봐둬야겠다는~ 하루종일 조낸 삽질하고 있었는데
이 메소드 녀석으로 단 10분만에 해결이 되었다~ 
분명 유용한 녀석 마우스이벤트시에 hitTestObject 대용으로 써도 훌륭한 놈일거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