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chatGPT] chatGPT 쉽게 이용 하기

hello-world 2023. 2. 17. 00:36
728x90
반응형

chatGPT 쉽게 이용 하기

 

https://openai.com/ 

 

OpenAI

OpenAI is an AI research and deployment company. Our mission is to ensure that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benefits all of humanity.

openai.com

 

사이트 들어가서 맨 하단에 보면 Login 클릭하면 아래처럼 로그인 화면이 뜬다.

 

계정을 만들어야 해서 Don't have an account? Sign up 을 클릭해서 계정 만들면 끝 

전화번호 인증도 있으니 놀라지 말고 인증 받으면 된다..

 

검색이나 기존 URL 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죄다 ChatGPT Plus 회원 가입 유도만 한다. 첨에 나도 몰라서 그거 돈내고 해야 하나 싶었는데 아직까지 그냥 ChatGPT 웹 검색은 무료인듯하다. 

 

가입을 했다면 좀 당황스럽긴 했는데 ChatGPT 를 그래서 어디서 실행하라는 거지?? 라는 의문이 생긴다. 로그인 후 화면 그 어디에도 ChatGPT 를 실행해 볼 수 있는 링크나 버튼이 안보였다. ( 아 내가 이상한건가...왜 못찾지???? ) 아무튼 어케어케 해서 클릭해 들어갔더니 뙁 실행 볼 수 있었다.( 저처럼 찾고 다니는 사람 있을 거 같아서 아래 링크를 남깁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보입니다.  )

https://chat.openai.com/chat

 

 

아래 URL 은 크롬 브라우저에 익스텐션 버전이다. 

 

ChatGPT for Google

ChatGPT의 응답과 검색 엔진 결과를 함께 표시합니다

chrome.google.com

얘도 머 설치하는 거는 일반 익스텐션 설치하는거랑 다를 바 없다.

어찌 되었던 ChatGPT 계정은 있어야 하기에 처음에 기술 했듯이 일단 계정 만들고 시작하자~

 

익스텐션 설치해서 사용해 보고 있는데 음 좋타~ 너무 좋타~~~

 

 

음 그리고 익스텐션으로 설치한 후 설정( 아래 이미지에서 톱니아이콘 ) 클릭해서 보면 어떻게 노출시킬지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설정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처럼 여러 옵션들이 보인다. 먼저 Trigger Mode 에서 선택을 Manually 로 선택하였다. 매번 검색할 때 마다 챗GPT 로 보여 줄 필요는 없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이다. 

만약 Trigger Mode 를 Always 로 놓고 사용하면 아래 이미지에서 우측에 볼 수 있듯이 결과 내용이 많다면 챗GPT 가 타이핑 쳐서 내려가는 모습이좀 머랄까 거슬린다고 해야 하나...왠지 기다려 줘야 할 거 같기도 하는....ㅠㅠ 

자세한 설명이 보기 좋기도 하고 암튼 장*단점이 있을 거 같다. 당장은 Manually 로 놓고 사용할 거 같다.

 

 

여튼 이 정도면 머 스택오버플로우는 한 동안 안볼려나??? 하긴 얘를 완전히 믿을 수는 없다. 문제는 검색을 해서 얻은 정보가 올바른 정보인지 확인 할 수 없다는 게 문제이다. 나름 대안은 해당 코드를 검증하는 코드도 요구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아래는 이메일 검증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요구한 부분이다. 해당 코드에 대한 테스트도 같이 요구해 보았다.

 

 

 

대화의 형식으로 점점 깊이 있게 파고 들어서 요청하면 꽤 그럴 듯하게 활용 가능해 보인다. 그런 생각을 해보았다. 3년 후면 웹 노가다 일은 없어지겠구나...하는 생각이 머 분야별로 상황별로 상이한 부분과 어려움들은 있겠지만 확실히 ChatGPT 는 영향력이 있어보인다.

 

아 x댔네.....머해 먹고 살지....ㅠㅠ

728x90
반응형